풍과 습을 제거해주는 도꼬마리의 효능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20. 1. 3. 16:24 같이 보고픈 것들

비염, 축농증, 알레르기 비염, 만성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지금 같은 환절기나 날씨가 추운 가을 겨울에는 훨씬 더 심합니다. 저도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데 아주 고질병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창이자가 몸의 풍과 습한것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콧물이 많고 코가 막히는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옛날부터 코질환에 좋은 약재로 쓰였습니다. 특히 누런 콧물이 흐르는 증상에 좋습니다. 도꼬마리 열매를 끓여 차로 꾸준히 머시거나 열매가루를 물에 타서 그 물로 콧속을 씻어주거나 양치할 때 사영하면 그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진통제가 없던 시절 진통효과가 뛰어나 천연 진통제로 사용되었던 것이 바로 창이자입니다. 특히 요즘은 여러가지 스트레스나 자세가 바르지 않아서 만성적인 두통이나 근육통 관절통이 있으신 분들은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도꼬마리는 두통이나 치통, 팔다리까 쑤기고 아플 때 풍과 냉기로 인한 관절통, 감기몸살로 온몸이 쑤시고 아플 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꼬마리는 몸에 풍과 습을 제거해주어 그로인해 생기는 두통과 가벼운 중풍증상, 고혈압등에 효과가 있고 꾸준히 복용하면 중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먹어야지 다짐해도 그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순간 간도 망가지고 그로인한 여러가지 질환에 쉽게 걸릴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런분들에 이 도꼬마리가 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