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가 오른다고 합니다!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20. 1. 30. 18:51 같이 보고픈 것들

이달말 부터 자동차 보험료가 오른다고 합니다. 얼마나 오를지 그리고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아낄 방법은 없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상폭은 이번 달 말부터 3%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융당국이 인상률을 낮추기 위해서 입김을 작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제도 개선에 따른 인하 효과 1.2%와 함께 보험사도 자구노력을 더 하기로 하면서 최대 인상률이 3.5수준으로 정리 되었습니다. KB손해 보험은 29일 보험료를 3.5%이상하고 다음달 초에는 현대해상이 3.5, 삼성화재가 3.3 %등 대형보험사들이 인상을 하기로 예상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서 이를 주시하고 있는 중소 보험사들도 속속 보험료 인상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반갑지 않은 소식인데 그렇다면 자동차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아낄 방법은 일단 인터넷 온라인 창구나 아니면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는게 기본입니다. 저도 인터넷을 통해서 가입을 하고 있는데 각 보험사별로 15%정도 오는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 보험사별로 제공하는 할인혜택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는게 좋은데 예를 들어서 적게 운전할 수록 유리한 마일리지 특약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또 요즘에는 급가속이나 급제동 같은 정보를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한 다음에 보험사가 요구하는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