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온라인 주문시 주의해야 한다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11. 27. 19:42 같이 보고픈 것들

요즘은 가구도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관련 분쟁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2016년에서 2018년까지 가구 제품 피해 사례를 분석해 봤는데, 그 중 50%가 전자상거래를 통한 구매라고 합니다. 품질 AS관련 접수가 가장 많았고, 또 청양철회 거부, 계약 불이행, 환급 거부 같은 계약 관련 민원이 그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온라인이 싸고 편리해서 이걸 안할 수는 없는데 주의할 점은 가구같은 경우에는 반품하겠다고 하면 높은 위약금을 물리는 경우가 많으니 그 전에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일단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 해봐야 되는데 공정위에 가시면 사업자의 신원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 결제한 후에는 상품이 언제 배송 되는지 배송 현황을 수시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배송이 너무 지연된다거나 계약 이행이 원활하지 않으면 취소 의사를 전달해 주시면 좋습니다. 또 가구는 또 나르거나 설치하는 과정에서 망가질 수 가 있습니다. 그래서 설치 기사와 함께 현장에서 하자는 없는지 계약 내용과 다른 건 없는지 확인 하시는게 좋고, 또 설치 기사 없이 배송되서 소비자가 직접 조립하고 설치하는 경우에는 환불을 거부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받으면 바로 하자 여부를 확인 하시는게 좋고 하자가 발견되면 그 즉시 사진을 찍어서 판매자에게 전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