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관리에 필수인 귤의 효능 그 두번째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11. 15. 16:04 같이 보고픈 것들

저번장에 이어서 겨울에 좋은 귤의 효능에 대해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먼 길을 갈 때 차 멀미가 걱정된다면 귤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귤의 향기와 산뜻한 맛은 불쾌한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멀미로 인해 입맛이 없을 때에도 식사 대신 귤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귤을 먹으면 변비와 대장암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데 귤 껒비을 벗겨내면 과육에 붙은 하얀 심지 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하얀 심지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귤은 100g에 39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시 도움이 됩니다. 포만감이 높은 반면 칼로리는 낮기 때문입니다. 식전에 귤을 먹고 식사를 핫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으며, 귤 속의 비타민C가 체지방의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 및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에도 귤을 먹는 것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귤에 함유된 비타민C가 성분과 방향 성분인 테르펜 성분이 중추신경을 자극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귤은 발육기의 어린이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귤의 향기와 맛은 머리를 상쾌하게 해서 학업 능률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곡류 중심의 식생활은 이와 반대인 산성체질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귤을 먹어주면 약 알칼리성으로 만든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