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맞는 운동 처방 ‘국민체력 100’ 제도란?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10. 23. 16:12 같이 보고픈 것들

건강관리를 잘하는거야 말로 최고의 재테크다라고들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체력 상태를 무료로 확인하고 운동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운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게 본인의 체력, 몸상태에 맞춰서 맞춤 처방을 하는 것인데, 이런것을 확인하면 돈 주고 인바디 검사 같은 것을 받아야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과학적 방법으로 몸과 체력 상태를 무료로 측정을 해 주고 뿐만 아니라 이후에 맞는 운동처방이라든가 상담까지 해 주는 서비스가 바로 국민체력 100입니다.

신청방법은 청소년부터 가능합니다. 만 13세 이상이면 신청을 할 수 있는데 국민체력 100홈페이지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체력측정 예약을 눌러서 원하시는 지역과 측정일 그리고 시간대를 예약하시면 되는데, 다만 예약가능이 0으로 되어 있으면 모든 일정이 꽉 찬거기 때문에 예약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이것을 하면 신체상태 질문지가 나오는데 일종의 문진표 같은 것이고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약속한 시간에 센터를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나이에 맞춰서 신장, 몸무게, 체지방률 같은 체격 검사도 하고, 오래 달리기나 점프, 민첩성 같은 체력측정도 하는데, 체력측정이 끝난 후에는 건강운동관리사가 본인이 체력 상태를 기반으로 운동경력, 부상유무 또 생활방식 같은 걸 고려해서 맞춤처방을 내려줍니다. 운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운동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또 체력이 떨어지거나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8주 동안 일주일에 세번씩 운동을 하는 체력증진 교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잘 받으시면 나중에 1등급부터 3등급까지는 인증 상장도 주는데 한 보험사에서는 일부 축하금까지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