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자꾸 찌는 뜻밖의 이유 첫번째 소화의 문제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10. 4. 14:23 같이 보고픈 것들

어느 정도 노력을 하는데도 살이 자꾸 찌면 당혹스럽습니다. 체중 증가는 당사자가 잘못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실상 비만은 우리가 통제하기 어려운 요인에 대한 신체의 반응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 메디콜 센터 정신의학과 로버트 히데이야 교수는 "비만은 본인의 책임이 아니라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개선될 수 있는 상황인 경우가 많다"면서 "호르몬 불균형에서 비타민 결핍, 처방약의 부작용 등 많은 요인이 체중 증가에 작용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폭스뉴스'가 체중이 늘어나는 뜻밖의 이유와 그 대책을 소개했는데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소화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변비를 포함한 소화 문제도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히데이야 교수는 "이상적으로는, 음식을 먹고 난 지 한 시간 남짓 지나면 변을 보아야 한다"면서 "하지만 하루 한두 차례 변을 보는 것까지는 건강한 범주에 속한다"고 말했습니다. 변을 규칙적으로 보지 못한다면 탈수, 약물, 섬유질 섭취 부족, 혹은 장내 세균의 생태계 이상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변비가 유일한 증상이라면 건강에 유익한 유산균이 들어있는 생균제를 먹으면 소화관이 제대로 작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핵심입니다. 메타무실 같은 식이섬유 보충제를 물에 타 먹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의사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다음장에서 두번째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