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건강검진 받는 방법 등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9. 20. 14:10 같이 보고픈 것들

저번장에 이어서 검사항목도 건강보험에 확대가 되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해부터 청년세대의 우울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만 20살과 만 30살에 무료로 우울증검사도 진행을 합니다. 또 만성질환 발생이 높아지는 40살과 그리고 66살에 대해서는 일반건강검진 외에 성별이나 연령 별로 맞춤형 검진을 하는 생애전환긴 건강검진을 합니다. 이건 별도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게 아니니까 대상자라면 잊지 말고 검진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또 7월부터 기존 암검사에 폐암 검사가 추가됐습니다. 기존에는 11만원 정도 내던걸 90%가 건강보험공단 급여가 적용되서 1만원 정도만 내면 되고, 또 건강보험료 기준 하위 50%가구나 의료급여 수급자 같은 경우에는 아예 본인 부담이 없습니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는 매년 받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2년 주기로 받을 수 있는데 홀수에 태어나신 분들은 홀수년도에 짝수에 태어나신 분들은 짝수년도에 무료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93년생은 홀수해에 태어난거니 올해 받을 수 있는 것이고 88년생이시라면 짝수년도로서 내년에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가 있는 겁니다.

그럼 올해 받는사람이 받는 방법은 일단 대상자에게 건강검진표가 집으로 가게됩니다. 받으신 분들도 계실텐데 못 받으셨던 분들도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출력해서 원하는 시기에 받으시면 됩니다. 내 주변의 건강검진 기관이 궁금하시다면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건강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검진기관 정보 건강검진기관 찾기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