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저축은행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5. 23. 17:49 금융스토리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기술이 손안에서 펼쳐지는 요즘입니다. 금융환경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저축은행도 과거의 부실 이미지를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데요, 저축은행에 돈을 맡긴 규모가 이미 60조원을 넘어섰고 각종 건정성 지표도 많이 개선되고 있는데, 전통적으로 저축은행은 시중 은행들에 비해 예금이나, 적금이자가 높기 때문에 똑똑한 금융소비자들이 많이 찾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저축은행이 최근 모바일 채널을 선보이고 신상품을 내놓으면서 젊은 제태크, 짠제태크족들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저축은행이라는 것은, 전국에 약80여개의 회사가 영업을 하고 있는데, 서민과 중소기업 자영업자의 자산 형성과 금융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금융회사라고 보시면됩니다. 소위 제2금융권을 좀 포함되는 곳인데, 시중은행 문적이 높은 서민들이 자금을 융통하고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의 예적금 상품으로 자산형성에 유리한 금융회사라고도 보시면 됩니다.

그럼 자체 모바일 플랫폼을 도입하면 어떤 변화가 있느냐면, 모바일 채널의 활성화 되면서 20대에서 40대 사람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과어에는 50대 사람들이 주를 많이 이루었고 예금상품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수시 입출금 상품이나 혹은 적금 상품들에 가입하는 비중이 매우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꿀팁을 알려주고 글을 끝내겠습니다. 시중은행과 마찬가지겠지만은, 저축은행들도 인터넷뱅이나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왜냐며 조금 더 높은 우대률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특판상품을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판상품같은 경우에는 기간이나 한도가 정해져 있지만은 고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조기에 마감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발품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