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가 비싸서 가기 꺼려지는 나라..노르웨이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4. 6. 8. 20:03 같이 보고픈 것들

에드바르 뭉크 와 에드바르 그리그의 나라

송네 피오르드(Sognefjorden) 라는

피오르드는 빙하로 만들어진 좁고 깊은 만 이 있고

에드바르 그리그(Edvard Grieg),헨리크 요한 입센(Henrik Johan Ibsen),에드바르 뭉크(Edvard Munch)

를 배출해 낸 세께 최고의 복지국가 이자 세계 2위의 국민소득 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겨울왕국의 배경이 되었다고 해서 더 노르웨이에 관심이 간다.

저 높은 국민 소득이니..얼마나 물가가 비싸 겠는가..

햄버거로 한 끼 때우려면 약 2만원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가보고 싶어도 그림의 떡이다..ㅜ

 

Kingdom of Norway

인구는 464만 4,000명

수도는 오슬로(Oslo)이다.

인종은 대부분이 게르만족인 노르웨이인이며, 그밖에도 켈트족이 있다.

언어는 노르웨이어이며, 전인구의 94%가 복음루터교를 신봉하여 헌법상 국교로 지정되어 있으나, 종교의 자유는 인정된다.

노르웨이는 전국토의 3%만이 경작 가능하여 농업생산은 미미하나, 해운업 및 어업이 크게 발달하였다.

또 풍부한 수력발전을 이용한 금속·제철·목재·제지·조선·전기공업 등이 주종산업을 이루고 있으며, 영국과 공동개발한 북해유전에서 1975년부터 시작된 원유 및 천연가스의 생산은 노르웨이 경제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이웃나라인 스웨덴·덴마크와 더불어 세계 최고수준의 복지국가로, 1971년에 완성된 국민사회보장계획에 따라 전국민에 대하여 무료교육제도·의료혜택·실업수당·노후연금 등의 완벽한 사회보장시책이 베풀어지고 있다.

2007년 현재 국내총생산은 3914억 달러, 1인당 국민소득은 10만 318달러이다.

이 나라는 입헌군주제의 내각책임제로서, 의회는 임기 4년의 단원제 변형형태(165석)이다.

주요 정당으로는 노동당, 진보당, 보수당, 중앙당, 기민당, 사회주의 좌파당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