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과로 뛰어난 흑마늘의 효능과 부작용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11. 8. 13:35 역사와 인간

흑마늘은 미국국립암연구소에서 항암효과가 있는 48개의 식품 중에서 효능이 가장 좋은 식품으로 선정되었고, 미국 타임지에서도 세계 10대 건강 식품으로 선정된 식품입니다. 흑마늘은 마늘을 특수한 조건에서 발효시켜 영양상분이 배가된 식품으로서 더욱 몸에 좋다고 하는데, 그래서 흑마늘에 대한 놀라운 효능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흑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알리신 성분이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닌다. 또한 흑마늘에 많이 함유된 셀레늄과 게르마늄 성분 역시 암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마늘이 각종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흑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억제함은 물론 우리 몸의 혈관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알리신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인삼의 대표 성분인 사포닌 성분이 흑마늘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흑마늘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질병을 일으키고 몸을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한 흑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몸의 독소를 제거하여 면역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는데, 흑마늘은 위장을 건강하게 만들지만 과도하게 드실 겨웅 오히려 위벽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 드시기 바랍니다. 흑마늘 하루 섭취 권장량은 3~6알 정도가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