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관리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6. 20. 05:00 금융스토리

지금 당신의 신용등급을 알고 계십니까? 신용등급은 경제활동의 성적표 같은 것입니다. 신용이란 남의 돈을 빌려쓴 후 약속한대로 갚을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신용등급은 신용과 관계된 개인의 가종 정보를 종합하여 신용의 정도를 등급화 한 것입니다. 신용등급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나누어 지는데 1등급으로 갈 수록 신용이 높습니다. 신용등급이 높다면 앞으로 어떤점이 도움이 될까요?

높은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다면 급한 돈이 필요할 때 보증이나 담보없이도 돈을 빌릴 수 있고 적은 이자만 내고도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튼튼한 신용을 쌓아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출금이자나 각종 공과금의 결제기일을 잘 지키는 것. 주거래은행 지정하여 집중적으로 이용하기. 자신의 소득이나 능력을 넘어서는 큰 금액을 카드로 쓰거나 대출 안 받기. 가급적 신용카드 대신 체크카드 쓰기. 그리고 자신의 신용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정보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크레딧 포유, 나이스 평가정보에서 운영하는 마이크레딧, KCB에서 운영하는 올 크레딧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불량자가 되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신용불량자란, 은행이나 신용카드사 등에서 돈을 빌린 후 재때 갚지 못해 연체한 사람을 말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와 법원은 연체자가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하도록 돕는 신용회복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처해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고 빚을 갚기 위해 노력한다면 신용불량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경제 생활로 높은 신용을 쌓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