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거래시 혜택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9. 6. 20. 04:59 금융스토리

현대사회를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은행거래 만큼이나 필수적인 금융거래 중 하나가 신용거래입니다. 그중에서도 신용카드는 우리가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신용거래 수단입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당장돈이 없어도 상품이나 서비스를 먼저 신용으로 구매한 뒤 일정기간 경과 후 결제일에 대금을 상환하게 됩니다. 그 외에 신용카드 거래를 통해 누릴 수 있는 편리한 혜택에는 첫번째 할부 결제 서비스가 있습니다. 신용카드이용 대금을 할부로 결제할 경우 한번에 내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에 거려 나눠 낼 수 있기 때문에 대금 결제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할부 결제에 대한 별도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이용 전에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일부결제금액이월 약정, 일명 리볼빙 서비스입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 결제 대금을 한번에 납부하기 부담이 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 중 일부만 먼저 상환하고 나머지 금액은 다음달에 청구되는 서비스입니다. 카드대금 연체 우려가 있을 때 활용하면 연체 없이 안전하게 신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리한 방법인 반면 이월 된 금액은 대출로 처리되어 다음 결제일에 원금 뿐만 아니라 이자도 함께 상환해야 한다는 점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카드대출입니다. 당장 현금이 없는 상황에서 급히 현금이 필요하다면 단기 카드대출 즉, 현금 서비스를 받으면 신용카드만으로 바로 현금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기카드 대출금 이용금액은 사용한 기간만큼 매일매일 이자가 늘어나므로 결제일 이전이라도 중도에 여유자금이 마련되면 그 즉시 갚아서 이자 부담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