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빙수 전문점이 미국에도 생긴다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4. 6. 19. 21:45 역사와 인간

맛있는 팥빙수..

그러나 대만 여행을 해본 사람들은 한결 같이 대만 빙수가 제일 맛있다고들 한다..

나야 맛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그것 때문이라도 대만에 가보고 싶긴 하다.

 

그런데, 팥빙수가 미국에 진출한다고 한다.

밀탑 이라는 전문 업체가 처음으로 미국 본토에 진출한다.
미 샌프란시스코의 밸리페어몰에 미국 1호 매장을 7월 말에 열 예정이라고 한다.


밀탑의 빙수는 ‘서울 3대 빙수’로 알려져 있다.

밀탑은 원래 1985년 현대백화점 서울 압구정본점 식당가에서 생과일주스 전문 매장으로 출발했다. 그러다 얼린 우유로 만든 밀크빙수가 인기를 끌자 아예 매장을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5층 식당가로 확장 이전했고 이후 현대백화점 전 점포 13곳에서 매장을 열었다.

밀탑은 미국 진출을 앞두고 현지인 등을 대상으로 약 1년에 걸쳐 시장조사를 진행했다고 한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팥에 대한 미국인들의 거부감이 생각보다 적었고, 빙수에 대한 반응도 괜찮았다고 한다.

갈아낸 얼음 위에 시럽과 단팥, 과일 등 여러 가지 고명을 올려 만드는 빙수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필리핀 등에서만 볼 수 있다. 이 중에서도 떡과 팥을 올려 만드는 팥빙수는 주로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독특한 메뉴다.

밀탑은 미국 현지 상황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현지 상황에 맞게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도록 하고, 팥에 대한 미국인들의 거부감을 고려해 팥과 우유빙수를 따로 담아주기로 하고, 이를 위한 전용 용기도 도입하기로 했다고...

 

유학하면서 제일 먹고 싶은 것 중의 하나가 빙수 였는데,,,

유학생들끼리..빙수 집을 여기서 만들면 대박 나지 않을까..늘 생각해 왔던게

이제 실현 되나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