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카드 한도 변경할때는?

Posted by 도니 월버그
2015. 9. 23. 17:54 같이 보고픈 것들

<생활 경제 뉴스 - 법인 카드 한도 관련>

 

 

 

 

 

 

오늘은 필자가 필요해서 공부한 법인 카드 한도 관련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영업팀의 법인 카드가 자꾸 한도초과가 뜬다는 사실을 알고

법인한도를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알아보았더니

법인한도는 통합한도로 모든 법인카드가 한달에 1천만원을 쓸 수 있다고 했다.

상세히 살펴봤더니 모든 법인 카드가 그 금액까지 쓴 내역이 없는데 도대체 왜 모자르는 걸까...

알 수 없다는 상담원 분들의 이야기에도

굽히지 않고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여러번 전화하고 알아본 결과

처음 카드를 발급받을 때 카드 별 지정한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찾아보니 임직원 카드부터 일반 법인 카드까지 모두 카드별로 지정한도가 월간으로 정해져 있었는데...

이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 알아보았더니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다.

법인 카드 한도변경시 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에 방문 (상담사가 알려주시는 서류와 영업점에서 원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하고자 하는 영업점에 반드시 확인)

대표이사 방문시에는

대표이사 신분증 사본
법인인감도장 (영업점에 방문하여 한도증액신청서 작성시 필요)
법인인감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최근1분기결산자료
은행거래내역서
사업자등록증사본

 

대리인방문시

법인인감도장
법인인감증명서
최근1분기결산자료
은행거래내역서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위임장(법인인감날인)
대리인신분증사본
임직원개인위임장

이렇다 하니 헛걸음 방지를 위해 꼭 확인하시고 영업점에 방문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