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보고픈 것들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세계 이색 박물관 여행

도니 월버그 2019. 7. 19. 07:38

박물관은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공간 중 하나로 여행을 간다면 그 나라의 박물관을 가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그래서 독특한 테마로 오감을 즐겁게 해주는 세계의 박물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박물관은, 미국 애틀란타의 코카콜라 박물관입니다. 코카콜라를 개발한 뒤 세계적인 음료회사로 발전하기까지의 과정이 담긴 자료와 전시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카콜라 제조 과정, 옛날 제품과 광고물, 팝아트 작품등을 볼 수 있고 코카콜라 전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시음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박물관은, 뉴욕의 수학 박물관 MO-MATH입니다. 2012년에 만들어진 박물관으로 수학 박물관이지만 숫자는 거의 없고 다양한 수학의 원리를 이용한 체험을 통해 수학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수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으며 수학을 싫어하는 사람이 가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세번째 박물관은, 일본 요코하마의 컵라면 박물관입니다. 일본 라면 회사 닛신식품에서 개장한 박물관으로 컵라면이 세상에 나온 지 4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가 담겨 있는 곳입니다. 각종 컵라면 제품과 컴라면을 모티브로 한 현대미술 작품, 놀이터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체험관에서 컵라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풍경이 좋은 여행지, 맛집 등을 탐방하는 여행도 좋지만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도 그 아이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들이 될 것 같습니다.